Book Now
벤탄 시장 – 호치민 최고의 야시장 2017-10-19T16:30:19+00:00

Project Description

전통 시장의 미래, 베트남 호찌민 벤탄시장

탄 시장은 베트남을 처음 가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지만 외국인 역시 가장 많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하다. 베트남 전역의 특산품과 먹거리들이 이곳에 모이는데 생물로 관리가 필요한 것 외에는 대부분의 베트남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벤탄시장의 남쪽에는 터미널 바로 앞에 시계탑이 있는데 베트남의 상징적인 건물의 하나로 벤탄시장을 샂ㅇ징하기도 한다. 조선땅에서 임진왜란이 끝이 난 17세기 초에 사이공 강 근처에서는 상인들이 하나둘 모여서 물건을 팔기 시작했다.
약 200여 년이 흐른 어느 날 1790년 베트남 사이공의 요새인 쟈딘 성이 세워졌는데 이 성은 1859년 코틴 차이나 식민지화 과정에서 프랑스에 의해 무너졌는데 이때 베트남인들은 도시를 불태웠다. 그때 벤탄시장도 잿더미가 되었지만 바로 다음 해에 프랑스인들이 그 자리에 벤탄시장을 공식적으로 세우게 된다. 지금의 벤탄시장의 모습은 1985년에 대규모 개보수가 이루어진 모습이다.
벤탄시장은 한국의 어느 시장보다 활기가 넘치는 곳이다. 사람 많기로 유명한 서울의 어떤 시장도 이렇게 많은 외국인들이 방문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 항상 사람이 넘치고 에너지가 넘치는 공간은 관광명소 그 이상의 의미가 있었다. 어느 한 곳 활성화되지 않은 곳이 없었고 조그마한 가게에는 빼곡히 물건들이 가득 차 있었다.